In App Purchase 를 구현하느라 몇일을 고생했습니다..ㅜㅜ

항상 막히는것은 뭐가 잘 안되더라구요. 책하고 똑같이 따라 한다고 했는데..

겨우 해결하고 저처럼 고생하는 분들이 있을까봐 이렇게 기록으로 남겨 봅니다.

우선 참조한 블로그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글입니다. 자세한 소스코드가 있습니다..^^
http://creative-xenos.tistory.com/entry/In-App-Purchase-%EA%B0%9C%EB%B0%9C

유투브 동영상입니다. 다양한 사용법들이 많아 참조하기 좋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GDGO5P95Dg


In App Purchase 는 크게 2가지 과정으로 이루어 집니다..

첫번째는 애플사이트에 가서 등록을 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저는 이곳에서 정말 고생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코드를 적용하는것이지요..(위의 블로그를 참조하시면 한시간이면 됩니다.)

그럼 첫번째 과정인 애플사이트에 등록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우선 서비스 할 앱을 등록

아이튠즈커넥트 에 가서 Manage Your Applications 부분에서 Add New Application을 눌러 앱을 등록합니다.
리뷰를 들어가지 않고 그냥 테스트단계 까지만 진행하셔도 과금을 테스트 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단. 어플을 XCODE에서 빌드할때 설정단계에서 identifier 의값을 고정값으로 넣어줍니다. 나중에 이 값이 필요합니다.

ex)  com.company.appname


2. 아이튠즈커넥트 사이트에서 판매할 아이템을 등록

1. 아이튠즈커넥트 사이트에 로긴 한다.
2. 하단 왼쪽에 Manage Users 로 들어가서 In App Purchase Test User를 등록한다.

3. 아이튠커넥트 사이트 메인의 Manage Your In App Purchases 로 들어가서 
Create New 를 누르고 추가과금을 할 앱을 선택한다.(1번과정에서 등록한 앱을 선택) 

4. Manage Your In App Purchases 로 다시 가면 등록한 앱이 보입니다. 앱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5. Create New를 누르고 Pricing와 Display Detail 값을 입력합니다.
이 단계에서 For Review는 넣지 않습니다.(나중에 성공한 스샷을 올리면 되겠죠)
6. Save 를 누르고 나오면 리스트가 나옵니다..
선택해서 들어가보면 우측 상단에 States 가 빨간색으로 ㅇㅇㅇㅇ 라고 써있죠?
아이템 등록은 여기서 끝입니다..


다음은 과금을 테스트할 유저를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이부분에서 전 상당히 고생했습니다. 알고 보면 별게 아닌데..괜히 어렵게 생각해서..

3. 아이튠즈커넥트 사이트에서 테스트할 유저 등록

1. 아이튠즈커넥트사이트 메인에서 Manage Users 로 들어간다.
2. In App Purchase Test User를 누르고 들어간다.
3. Add New User을 눌러 새로운 유저를 등록한다.
4. 여기서 끝! 괜히 아이튠즈에 등록하고 비자카드 발급하고 난리 치지 않는다. (전 그랬습니다.ㅠㅠ)

에구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코드 관련은 위 블로그 보시면 자세히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복잡해 보여도 금세 끝납니다.
코드도 뭐 바로 적용이 되지요..제가 시간이 많이 걸린건. 폰에 심고 성공메세지를 보는데 아이튠즈계정이 문제가 있다는 메세지 때문이었습니다..테스트계정이 등록이 안됬다던지 그런 부분이었는데요 그부분은 마지막에 다시 올려보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To be continued -夜昧-


  1. Commented by at 2010.12.14 15:15

    비밀댓글입니다

    • Commented by 야매코더 at 2010.12.17 09:28 신고

      제가 정확히 알수는 없겠으나 어딘지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소스보다는 등록과정을 다시 살펴보셔야 할듯 합니다.

  2. Commented by at 2011.03.17 11:09

    비밀댓글입니다

    • Commented by 야매코더 at 2011.04.07 14:05 신고

      간만에 블로그에 들어와 답변이 늦었습니다..

      제가 할땐 스샷을 찍어서 올렸습니다..다른방식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다른 캠으로 아이폰 화면을 찍느라 고생좀 했습니다..

  3. Commented by 초보 at 2011.07.01 05:03 신고

    잘 보았습니다.
    제가 잘 몰라서 궁금한점을 질문드립니다.

    1. 위에서 설명하신 자료는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안에서 가상의 아이템을 판매하고자 할때 사용하는가요?
    2. 만약, 1번이 맞다면?...가상의 아이템이 엄청많을때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3. 무료어플리케이션인데, 게임을 하다가 중간에 유료로 전환하고자할때 위의 내용을 사용하는가요? 사용한다면? 위와같이 하나요? 아니면, 또 다른 방법으로 있나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Commented by 야매코더 at 2011.07.05 11:25 신고

      1. 네..자신이 만든 프로그램 안에 아이템 판매시 사용합니다.
      2. 아이템이 많을땐..많이 등록하시면..쿨럭...가격이 같은 아이템은 같이 써도 될듯 합니다만..
      3.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하는 방식은 위의 방식을 써도 될듯합니다. 기능을 막아서 무료로 서비스 하다가 아이템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막았던 기능이 풀리게 하면 되겠네요..

  4. Commented by lognart at 2011.07.20 22:35 신고

    한가지 여쭤봐도 될까요?
    SKPaymentTransactionStateFailed 이 발생하는데,
    Error 가 cannot connect to itunes store 입니다.
    검색을 해봐도 성과가 없어서 다급한 마음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경험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Commented by 야매코더 at 2011.07.25 01:20 신고

      죄송합니다.발생하신 에러에 대한 경험이 저도 없습니다.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해결이 되시면 저에게도 좀 알려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