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C]게임제작할때 기본형..

프로그래밍/C/C++/etc 2009. 3. 3. 14:02 posted by 야매코더

거의 TC++만 쓰다가 VC++을 쓰려니 영 귀찮다.
하나라도 쭉 쓰고 싶은데 툴을 바꿔서 쓰려니..난 TC++이 더 좋은데..
한동안 VC++ 로 숙달해야겠다..

MFC로 게임을 만드는것은 적당치 않다라는 소리가 있다. 다들 그런 소릴 하길레 그런가 하고 있다.

그래도 기본형 이 있길레 적어둔다..

1. 아래 순서로 프로젝트를 작성한다.

단일문서..s
문서/뷰 아키텍처 , 유니코드 라이브러리...제거..


2. 기본 함수를 위와같이 주석처리 부분을 수정한다..

int CMainFrame::OnCreate(LPCREATESTRUCT lpCreateStruct)
{
 if (CFrameWnd::OnCreate(lpCreateStruct) == -1)
  return -1;

 /*
 // 프레임의 클라이언트 영역을 차지하는 뷰를 만듭니다.
 if (!m_wndView.Create(NULL, NULL, AFX_WS_DEFAULT_VIEW,
  CRect(0, 0, 0, 0), this, AFX_IDW_PANE_FIRST, NULL))
 {
  TRACE0("뷰 창을 만들지 못했습니다.\n");
  return -1;
 }
 */
 return 0;
}


void CMainFrame::OnSetFocus(CWnd* /*pOldWnd*/)
{
 // 뷰 창으로 포커스를 이동합니다.
 //m_wndView.SetFocus();
}


BOOL CMainFrame::OnCmdMsg(UINT nID, int nCode, void* pExtra, AFX_CMDHANDLERINFO* pHandlerInfo)
{
 // 뷰에서 첫째 크랙이 해당 명령에 나타나도록 합니다.
 /*
 if (m_wndView.OnCmdMsg(nID, nCode, pExtra, pHandlerInfo))
  return TRUE;
 */
 // 그렇지 않으면 기본 처리합니다.
 return CFrameWnd::OnCmdMsg(nID, nCode, pExtra, pHandlerInfo);
}

// 대화 상자를 실행하기 위한 응용 프로그램 명령입니다.
void Ctest4App::OnAppAbout()
{
 //CAboutDlg aboutDlg;
 //aboutDlg.DoModal();
}

3. 마지막으로 이벤트 run() 을 추가한다.

int Ctest4App::Run()
{
 // TODO: 여기에 특수화된 코드를 추가 및/또는 기본 클래스를 호출합니다.
 MSG msg;

 while(TRUE) {
  if(PeekMessage(&msg, NULL, 0, 0, PM_NOREMOVE)) {
   if(!GetMessage(&msg, NULL, 0, 0)) {
    ExitInstance();
    return msg.wParam;                      // WM_QUIT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else {
   if(TRUE) {
    // 게임
   } else WaitMessage();
  }
 }

 return CWinApp::Run();

}

http://cafe.naver.com/jzsdn/149  참조
이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