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TC++만 쓰다가 VC++을 쓰려니 영 귀찮다.
하나라도 쭉 쓰고 싶은데 툴을 바꿔서 쓰려니..난 TC++이 더 좋은데..
한동안 VC++ 로 숙달해야겠다..
MFC로 게임을 만드는것은 적당치 않다라는 소리가 있다. 다들 그런 소릴 하길레 그런가 하고 있다.
그래도 기본형 이 있길레 적어둔다..
1. 아래 순서로 프로젝트를 작성한다.
단일문서..s
문서/뷰 아키텍처 , 유니코드 라이브러리...제거..
2. 기본 함수를 위와같이 주석처리 부분을 수정한다..
int CMainFrame::OnCreate(LPCREATESTRUCT lpCreateStruct)
{
if (CFrameWnd::OnCreate(lpCreateStruct) == -1)
return -1;
/*
// 프레임의 클라이언트 영역을 차지하는 뷰를 만듭니다.
if (!m_wndView.Create(NULL, NULL, AFX_WS_DEFAULT_VIEW,
CRect(0, 0, 0, 0), this, AFX_IDW_PANE_FIRST, NULL))
{
TRACE0("뷰 창을 만들지 못했습니다.\n");
return -1;
}
*/
return 0;
}
void CMainFrame::OnSetFocus(CWnd* /*pOldWnd*/)
{
// 뷰 창으로 포커스를 이동합니다.
//m_wndView.SetFocus();
}
BOOL CMainFrame::OnCmdMsg(UINT nID, int nCode, void* pExtra, AFX_CMDHANDLERINFO* pHandlerInfo)
{
// 뷰에서 첫째 크랙이 해당 명령에 나타나도록 합니다.
/*
if (m_wndView.OnCmdMsg(nID, nCode, pExtra, pHandlerInfo))
return TRUE;
*/
// 그렇지 않으면 기본 처리합니다.
return CFrameWnd::OnCmdMsg(nID, nCode, pExtra, pHandlerInfo);
}
// 대화 상자를 실행하기 위한 응용 프로그램 명령입니다.
void Ctest4App::OnAppAbout()
{
//CAboutDlg aboutDlg;
//aboutDlg.DoModal();
}
3. 마지막으로 이벤트 run() 을 추가한다.
int Ctest4App::Run()
{
// TODO: 여기에 특수화된 코드를 추가 및/또는 기본 클래스를 호출합니다.
MSG msg;
while(TRUE) {
if(PeekMessage(&msg, NULL, 0, 0, PM_NOREMOVE)) {
if(!GetMessage(&msg, NULL, 0, 0)) {
ExitInstance();
return msg.wParam; // WM_QUIT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else {
if(TRUE) {
// 게임
} else WaitMessage();
}
}
return CWinApp::Run();
}
http://cafe.naver.com/jzsdn/149 참조
이상..!!!!!!!